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전과 및 다전공

최초의 역사를 향한 거침없는 비상

제목 - 설명
  • 2017-1 전과 학점 인정 안내

    • 등록일
      2017-03-09
    • 조회수
      1588

2017학년도 1학기 전과학점인정 절차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전과학점 인정 절차

– 변경된 학 기준 졸업사정표 업데이트 : 3월초 (2017.3월 초 기준이므로 수강신청(변경 및 취소) 내역은 부분적으로 반영되어 있음)

– 학점인정 결과 졸업사정 업데이트 : 수강신청 취소기간 종료 후(3/20-3/24)


2. 유의사항
 
가. 전과학점인정은 학생이 수강한 과목에 대해 유사한 과목을 대신하여 이수구분을 인정하는 절차입니다.
      예시) 기초공학수학1을 수강한 학생에 대해 미적분학1 대신 전공기초로 인정하고자 하는 경우, 학생이 이미 수강한 과목을 미적분학1으로 바꾸는 것이 아닌 기이수한 기초공학수학1의 이수구분을 전공기초로 변경함

  나. 각 학과(부)에서는 붙임파일을 참조하여 전과 승인된 학생을 확인 후 개별 연락이나 자체 공지를 통해 전과학점인정이 필요한 학생들을 확인 및 안내합니다. 안내가 적절히 되지 않은 경우 추후  민원 발생 소지가 있으니 인정내역이 없는 학생의 경우에도 근거를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다. 자동으로 인정되는 과목 : 졸업사정표에 해당 학과의 이수구분으로 자동으로 나오는 과목은 추가 변경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 자동으로 인정되지 않으나 전과학점으로 인정 가능한 과목 : 자체적으로 전과학점 인정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유사과목이나 동일과목에 한하여 인정함), 이에 따라 일괄적으로 적용해야 하며 인정 가능한 과목은 학과(부)장 승인 후 붙임 양식에 따라 기한 내 학사팀에 공문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전과학점으로 인정받지 못한 전공과목(기초,필수,선택)은 모두 일반선택으로 인정됩니다.

* 졸업사정표 확인 후 이상이 있거나 이수구분변경이 필요한 학생은

3월 9일(목) – 3월 15일(수), 10:00 – 17:00 학과로 방문 바랍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