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교과과정

최초의 역사를 향한 거침없는 비상

제목 - 설명
  • 회계정보시스템

    • 등록일
      2020-09-21
    • 조회수
      732

회계자료처리(Processing Accounting Data)

컴퓨터를 활용하여 회계자료를 처리하는 기법에 대하여 연구하고 실습을 통하여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정보시스템감사론(Auditing Information Systems)

일부 또는 전 시스템이 전산화된 정보시스템을 감사하기 위한 이론 및 기법에 대하여 연구한다.

 

데이터베이스 응용연구(Studies on Database Application)

수많은 자료를 처리하는 정보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하여 데이터베이스 이론 및 활용방안에 대하여 연구한다.

 

회계시스템 분석 및 설계(Accounting System Analysis and Design)

전산화된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인 시스템 분석 및 설계에 관한 이론 및 기법들에 관하여 연구한다.

 

회계정보시스템세미나(Seminar on Accounting Information Systems)

학위논문의 주제가 회계정보시스템과 관련이 있는 경우 학위논문 작성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발표된 연구 논문을 중심으로 연구한다.

 

정보통신응용(Applications of Computers and Communications)

인터넷과 같은 정보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정보를 수집하여 경영의사결정에 활용하기 위한 이론 및 실용기법에 대하여 연구한다.

 

전문가시스템응용(Applications of Expert Systems)

경영전문가의 지식을 컴퓨터로 자료화시켜 기업의 의사 결정에 활용할 수 있는 이론 및 실용기법에 대하여 연구한다.

 

회계정보 의사결정론(Decision Support Systems with the Accounting Information)

회계정보를 이용하여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에 관하여 연구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