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특성화 공지사항

최초의 역사를 향한 거침없는 비상

제목 - 설명

멘 토 소 개

· 멘토 인적사항
성명 김정엽
나이 23
성별

 

· 멘토링 내용 소개
1. 자기소개 : 안녕하세요, 회계학과 18학번 김정엽입니다. 이번 연도 초시 394점으로 합격하고, 현재 원가관리, 재무관리, 회계감사 3과목 남은 유예생입니다.

 

2. 멘토링 진행방향 : 시험 관련 진입고민 상담 및 진입 시 공부계획 설계

 

3. 특이사항 및 하고 싶은 말 :

저는 취업을 꿈꾸며 특성화고등학교에 진학하였습니다. 하지만 대학진학을 선택하였고, 군 제대 후에도 다양한 시험들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결국은 CPA시험을 선택하였습니다.

현재 진로설계에 있어서 많은 고민들이 있을텐데 같이 멘토링을 진행하며 본인에게 가장 맞는 즉, 후회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미 진입을 선택하신 분들이라면 1차 기간 동안에 제가 어떻게 준비하였는지 공유하며 본인이 목표한 시험연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멘토 인적사항
성명 정민지
나이 24(나이는 만나이로 부탁드립니다.)
성별

 

· 멘토링 내용 소개
자기소개 : 저는 초시 낙방 후 재시때 1차를 합격해 현재 2차시험에서 두 과목을 유예중에 있습니다.

 

2. 멘토링 진행방향 : 저는 공부방향과 공부습관 그리고 학교 전공공부에 대한 여러가지 조언위주로 진행하겠습니다.

 

3. 특이사항 및 하고 싶은 말 : 저는 공부 초기에 종합반 학원, 학교 도서관, 집 앞 스터디카페, 현의제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공부를 해봤습니다.

하나의 정답이 있는건 아니지만 혹시나 공부환경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제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학기를 병행하며 같이 공부를 한 경험이 있어 전공공부와 관련된 부분도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한 학기 동안 서로 좋은 시너지가 되었으면 합니다!

멘토는 처음이라 서툴겠지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멘토 인적사항
성명 김법용
나이 23
성별

 

· 멘토링 내용 소개
1. 자기소개 : 안녕하세요 저는 회계학과 19학번 김법용입니다. 2023년에 공인회계사 시험을 최종합격 했습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느낀 점과 cpa를 진입할 때 했던 고민등을 토대로 공부방향이나 계획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2. 멘토링 진행방향 : 시험진입에 관한 걱정이나 공부방향에 대한 고민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3. 특이사항 및 하고 싶은 말 : 잘 부탁드립니다.

 

 

· 멘토 인적사항
성명 이강은
나이 21
성별

 

· 멘토링 내용 소개
자기소개 :

안녕하세요 🙂 저는 회계학과 21학번 이강은이라고 합니다. 현재 저는 23년도 1차 시험을 거치고 최종 합격까지 3과목을 남겨둔 유예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2. 멘토링 진행방향 :

학과 멘토링의 대상이 회계학과 저학년임을 고려하여 현의제 멘토링과 같이 구체적인 공부 계획을 설정하기보단, 시험에 대한 개괄적인 개요나 앞으로의 전체적인 방향성에 관한 내용을 전달해 줄 예정입니다. 물론 멘티분들 중에서도 구체적인 조언이 필요하신 분들은 상황에 맞는 조언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3. 특이사항 및 하고 싶은 말 :

저는 대학에 입학하기 전부터 회계사라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고, 실제로도 입학한 후 5월경부터 바로 공부를 시작하였기에 평균 진입 시기보단 더 빠르게 시험에 진입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멘토링을 신청하시는 분 중에서도 회계사라는 목표가 확고하신 분들이나 혹은 진입 시기의 결정과 같은 부분에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고민에 대한 조언과 미래 계획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또한, 현재 2-2학기를 병행하고 있기에 꼭 회계사가 아니더라도 학과 전공에 대한 조언 역시 별도로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

 

· 멘토 인적사항
성명 조은
나이 28
성별

 

· 멘토링 내용 소개
자기소개 : 안녕하세요, 회계학과 18학번 조은입니다. 현재 재무회계 회계감사 두과목을 남겨둔 유예생이며 , 현재 현의제 실장직을 임하고 있습니다.

 

2. 멘토링 진행방향 : 회계사 공부를 시작하신지 얼마 되지 않아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나 명확하게 본인 진로를 정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하여 설명드리고 방향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3. 특이사항 및 하고 싶은 말 :

저는 작년 시험에서 원가탈락으로 인하여 유예탈락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슬픔, 불안, 공포들을 이겨내서 지금 이 자리에 서있을 수 있었습니다. 회계사 공부는 긴 기간의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겨내야 하는 것은 취약한 과목 더 나아가 이 시험에 대해 두려워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 가지고 계신 짐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가지고 케어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멘토 인적사항
성명 신유진
나이 27
성별
· 멘토링 내용 소개
과목 : 1차 전체적인 공부계획 및 고민 상담

 

2. 스터디 진행 방법 및 교재 : 공부계획을 개인적으로 설정해주는 것에 도움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3. 특이사항 및 하고싶은 말 :

안녕하세요, 회계학과 15학번 신유진입니다. 2023년 삼시로 1차 합격 후 2차 감사 한 과목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저는 공부를 할 때 자기주장이 강한 편이어서 선배들의 수험조언을 잘 받아들이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직접 겪어왔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면 선배님들의 조언이 결국엔 제 시행착오와 같은 내용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해봤기 때문에 저는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수험선배들의 조언을 수시로 들으며 시행착오 없이 간결하고 효과적인 수험생활을 마칠 수 있다고 기대가 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멘토링을 통해 저의 경험과 다른 수험생 분들의 경험을 기반으로 멘티 여러분들이 수험기간동안 방향을 잃지 않고 뜻하고자 하는 바를 빠르게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멘토 인적사항
성명 박재민
나이 23
성별

 

· 멘토링 내용 소개
1. 자기소개 : 저는 회계학과 19학번 박재민입니다. 22년도 2학기와 23년도 1학기를 휴학해서 현재 2학년 2학기 재학 중입니다.

 

2. 멘토링 진행방향 : 1차시험 전반적인 계획 및 상담

 

3. 특이사항 및 하고 싶은 말 : 저는 이번 2차 시험에서 아쉽게도 원가회계 한 과목만 합격하고 나머지 네 과목을 유예받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내년 1차 시험을 한 번 더 응시할 계획이라 내년 혹은 후년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더 가까운 멘토링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꼭 회계사 시험이 아니더라도 전반적인 학교생활이나 기타의 사항들에 대해서도 나름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멘토 인적사항
성명 장윤석
나이 26
성별

 

· 멘토링 내용 소개
1. 자기소개 : 안녕하세요, 이번 58회 공인회계사 시험에 최종 합격한 16학번 장윤석입니다.

 

2. 멘토링 진행방향 : 전반적인 수험계획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처음 시작부터 1차시험 볼때까지 전반적인 계획을 같이 수립하고 그에 맞게 과목별 공부방법을 같이 짜보려고 합니다.

 

3. 특이사항 및 하고 싶은 말 : 저도 시행착오를 많이 겪어보았기에 후배님들이 합격에 있어 돌아가지 않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편하게 연락하며 지낼 수 있는 멘토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단으로 이동